【에바라 제일 중학교에서 “요리가 가사하라 마사히로씨”에 의한 강화·조리 실습】

시나가와구립 에바라 제일 중학교에서 2017년 8월 21일(수), 하계 학습 집중 강좌로서, 동교 OB의 요리가·가사와라 마사히로씨에 의한 강의와 조리 실습을 했습니다.

소개 8학년 약 150명에 강의를 실시한 가사하라 씨는 “하나를 열중하고 계속 노력하면 예기치 않은 멋진 만남이 있다”고 일하는 데 꿈을 가지는 것의 중요성과 실패를 성공 체험을 대신한 체험담, 철저히 임하는 것의 중요성 등을 말해 학생들은 진지하게 듣고 있었습니다.

계속되는 조리 실습에서는, 가사하라씨의 실기를 보면서, 반마다 미소국을 만들었습니다. 학생은 「두부를 균등하게 되도록 자자」라고 하는 가사하라씨의 말을 의식하면서 조리에 도전하고 있었습니다. 그 후, 선생님과 함께 실식하고, 만나는 학생도 많았습니다.

이 강좌는, 새해로 예정되는 직장 체험을 응시한 사전 커리어 학습으로, 가사하라씨의 지금까지의 고생이나 실적을 쌓아 가는 과정 등을 배우는 것으로, 학생들에게 일하는 것에 꿈을 가지는 기회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강의를 듣고 끝난 남학생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라고 감명을 받은 모습으로 이야기하고, 실제로 스스로 요리한 된장국을 입으로 한 여학생은 “집에서 만드는 된장국과는 다른 맛이 있어 맛있었습니다"라고 만면의 웃음을 띄워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시나가와 #시나가와 #시나가와 #시나가와 구 #에바라 제일 중학교 #조리 실습